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방법

금융|2019. 11. 25. 23:57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의 대출상품들은 혁신적입니다. 최근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게되었습니다. 여러군데의 금융카페에서 많은 문의가 있는것이 비상금대출 연장 어떻게하는지 궁금해하고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비상금대출의 자격부터 알아야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할려면 기존의 대출심사시와 동일한 자격이 되어있어야합니다. 신용등급은 8등급이내이고 연체하지않고 다른 금융사의 대출이 있지않으면 거의 연장이 되는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심사에서 중요한것은 신용등급과 다른 금융사에서 소액대출을 받았는지 여부입니다. 물론 비상금대출을 완납하고 이자도 연체하지않아야합니다.


기본적인 비상금대출의 자격은 신용8등급이내이고 서울보증보험에서 증권발급이 가능한 고객이어야합니다. 여기서 신용등급은 만족하는데 왜 비상금대출 거절이 되냐고 문의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신용등급을 만족해도 거절이 되는 이유는 대부분 기존대출금액이 존재하는 경우가 그렇습니다. 만약 소득이 있는 경우는 소액대출이 있다면 가능한데 그 보다 높은 신용대출금액정도가 있다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다른 금융사의 대출상품에 대해서 연체를 하는 경우도 어렵습니다. 그런데 통신요금연체는 심사넣어도 승인이 되는것 같습니다. 또한 신용카드사용자가 사용하지않는 고객보다 더 잘 되는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인터넷전문은행에서 정말 아이디어 넘치는 대출상품을 내놓고 있고 대부분 대학생들이 선호합니다. 그 이유가 간편하고 다른 비상금대출에 대해서 신용등급측면에서는 폭이 넓기때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