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누미론 후기 알려드려요

금융|2019. 4. 24. 23:00

국민들이 잘 사나는 나라는 어떤 나라일까요? 최근에 행복나누미론 대부중개에서 대출을 진행하면서 느꼈습니다. 그건 바로 일자리가 잘 구해지고 국민들에게 소득을 많이 주어지는 일자리가 많은 나라인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당연히 돈 때문입니다. 돈을 빌릴때도 돈이 중요하기때문입니다. 원금도 돈이고 이자도 돈인데 소득이 많아야지 대출이 잘 되기때문입니다. 어떻게 대출을 진행했는지 이렇게 글로 썰을 풀어볼까합니다.



대구 남구에 있는 행복나누미론 대부중개는 대구 지역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많이 알려진곳이라고 합니다. 요즘은 꼭 지역기반에 대출업체를 이용하는것이 아닌것 같습니다. 금리만 좋다면 제주은행에서도 대출을 진행하더라고요. 그 이유는 대부분 인터넷이나 전화로 다 가능하기때문입니다. 





돈을 빌려야겠다고 생각하고 먼저 알아본곳은 회사의 주거래은행인 신한은행이었습니다. 마이너스통장도 개설되어있었고 마이너스통장개설할때 신한은행 직원분과 상담을 꽤 오랜시간을 진행해서 전화를 걸었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이 있는데 직장인 신용대출로 1000만원이 가능하냐고 물었습니다. 



그랬더니 이미 마이너스통장으로 최대 5000만원이 있어서 한도가 많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좀 한도가 나오는곳이 어디일까 고민하다가 계열사인 신한저축은행의 신용대출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은행의 계열사라서 금리가 낮을줄 알았는데 캐피탈이나 대부업체하고 비슷했습니다. 



저축은행도 이 정도의 금리가 나오는줄 몰랐습니다. 금리수준을 말하자면 거의 20%대가 나옵니다. 신용등급이 안좋으면 거의 최대 24%도 나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직장 동료한테 이야기를 하니까 몰랐냐면서 저축은행도 금리가 높다고 말하더라고요. 그렇다고 한도가 많이 나오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금리도 높게 나온다면 굳이 한도가 적은데 할 필요가 없고 높은 한도가 나오는것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동료한테 1000만원보다 더 많은 한도가 나오는곳 없냐고 물으니까 행복나누미론을 소개해주었습니다. 맞춤으로 대출을 진행하는 대부중개이더라고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니까 높은한도와 낮은금리라는 문구가 이 업체이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낮은 금리는 제공하지않겠죠?  원하는것은 한도이니까 이것만 만족해도 괜찮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카페에 후기가 있나 찾아보니까 간간이 후기가 올라오더라고요.



직장인신용대출후기를 찾았는데 무직자로서 소액대출을 진행한 후기가 많았습니다. 물론 다른 대출상품으로도 많이 올라왔습니다. 직장인 조건이 마음에 들었던것이 재직기간 1개월이상이면 직장인이면 다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원하면 한도는 최대 5000만원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서울에서 회사를 다니고 나름 연봉이 높은 중견기업에 재직중이고 재직기간도 5년이나 넘습니다. 연소득이 5800만원정도입니다. 중견기업인데 대기업보다 많이 받습니다. 그래서 충분히 승인이 될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전화를 하니까 먼저 기대출금액이 얼마있는지 묻더라고요. ok저축은행에서 1000만원이 있었고 현대캐피탈에서도 500만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연소득이 얼마인지 질문해서 그대로 이야기하니까. 연봉이 많으시다면서 다른 연체기록이 있냐고 질문하더라고요. 그래서 연체를 예전에 짧게한적이 있다고 했습니다. 당연히 다 갚았습니다. 



신용등급을 조회하니까 8등급이 나오더라고요. 기대출금액이 연소득보다 적어서 충분히 1000만원은 승인이 될것 같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연락이 오더라고요. 승인이 되어서 입금은 바로 되었습니다. 이번에 대출을 진행하면서 느낀것은 연봉 적게 주면서 안정적인 공무원을 할까 연봉이 많지만 중견기업에 들어갈까 고민했는데 기업에 들어갔던것이 좋았던것 같습니다.



물론 공무원이었으면 은행에서 대출이 쉬워겠죠? 그런데 이 공무원이라는 직업도 신용등급이 좋고 기대출금액이 작을때 은행에서 대출이 쉽습니다. 사실 공무원보다는 연봉을 많이 주는 대기업이나 중견기업이 좋은것 같습니다. 월 소득으로 많이 들어와야지 대출금액에 빨리 상환할수 있고 돈도 모으기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