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희망나누미 후기 글입니다

금융|2019. 4. 25. 19:44

대학생이면 밥을 먹을때 가성비가 좋은곳을 찾습니다. 대출을 받을때도 마찬가지로 가성비자 좋은곳으로 알아보다가 우리희망나누미 대부중개를 알게되었습니다. 최근에 500만원이 필요해서 대출을 알아보았는데 바로 대부중개쪽으로 진행했던것은 아닙니다. 카카오톡을 자주 사용하고 있고 카카오페이도 인터넷쇼핑할때 쓰기때문에 카카오뱅크 상품으로 우선 500만원이 대출이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대학생이라면 다들 비상금대출을 들어보았을것입니다. 친구들도 이용했다고 하고 후기도 정말 많이 올라와서 좋아보였습니다. 그런데 최대 한도부분에서 아쉬웠습니다. 그 이유는 최대금액이 300만원이기때문입니다. 만약 100만원이 필요했다면 여기에서 신청을 했을것입니다. 금리도 은행금리수준으로 나오고 서류제출하지않고 간편하기도 합니다. 





카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를 읽어보다가 댓글에 우리희망나누미 대출후기라는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냥 은행의 대출상품인가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정부지원서민대출인가 싶기도 했습니다. 사실 생소한 이름이기때문입니다. 그래서 들어가보니까 대부중개업체이더라구요. 



대학생이지만 대출을 많이 진행을 해보았습니다. 카드를 이용해서 카드론도 받아보고 현금서비스도 이용한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은행이외에는 어떤 금융사도 금리가 높다는것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대부중개업체이니까 당연히 금리가 높겠지하고 그냥 패스를 했습니다. 



소액대출로는 하나핀크 비상금대출을 신용등급이 좋았을때 50만원정도를 진행한적이 있습니다. 이 상품 자체가 마이너스통장이라서 여전히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필요했던 금액은 50만원이 아니라 500만원이라는거죠. 50만원이었다면 카카오뱅크를 이용했을것입니다. 



OK저축은행의 소액대출도 찾아보고 롯데캐피탈에서 신용카드소지자대출도 읽어보았습니다. 소액론 상품이었는데 한도조회를 하니까 100만원이 나왔습니다. 그렇다고 금리가 낮지가 않았습니다. 거의 20%대가 나오는곳도 있었고 10%후반대 금리가 많았습니다. 금리보다는 한도가 무조건 나오는곳을 찾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저축은행에서도 직장인신용대출로 한도가 나왔을것입니다. 그런데 대학생이다보니까 무직자나 프리랜서로 되는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소득활동을 하지않는것은 아닙니다. 대학생이지만 꾸준히 프리랜서로서 영어번역작업도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재능으로 돈 버는 방법이 있지않나요? 이런것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4대보험은 안되지만 매건당 통장으로 소득이 들어와서 통장사본제출로 소득인증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카드를 사용하고 매달 갚을수가 있는것이겠죠? 그래서 금리가 높지만 우리희망나누미 대부중개에서 대출을 진행해보자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맞는 상품을 보니까 맞춤대출로 소득이 있는 프리랜서나 비정규직이면 되고 최대 1억원한도가 나오는것이 있었습니다. 



최대 1억원까지라니까 충분히 500만원은 승인이 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대표전화번호인 1644-8603 으로 전화를 걸어서 대출상담을 진행했습니다. 경북 구미라서 사투리가 좀 있더라고요. 그래도 아주 친절하게 상담을 받았습니다. 



소득확인을 하더라고요. 그래서 통장사본을 제출했습니다. 카드사용하고 있다는것도 어필했습니다. 또한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를 받았지만 연체를 한적이 없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번역으로 높은 단가의 알바를 하고 있다고도 말했습니다. 나름 대출승인을 받기위해서 다양한 어필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대출승인이 되었냐고요? 당연히 승인이 되었습니다. 원하는 한도 금액도 높지않았고 연체자도 아니고 소득도 있었기때문입니다. 그리고 예전에 대출을 가지고 있었지만 지금은 해결된 상태였습니다. 이런 부분이 대출을 해주어도 잘 상환하겠다고 생각들었나봅니다. 



금리는 어땠나요? 당연히 연24%이내가 나왔습니다. 어쩔수가 없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만약에 1000만원 한도였다면 너무 높은 금리라서 좀 그랬을것입니다. 그리고 더 고민을 했을것입니다. 그런데 500만원이니까 여러군데 번역알바를 해서 상환하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이제 번역 뿐 아니라 통역도 할것이니까요. 통역은 일당이 최소 30만원이 넘거든요.  여하튼 소득이 나오는 고객이라면 승인이 잘되니까 신청해보는것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