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나누미론 후기 썰입니다

금융|2019. 4. 24. 13:11

인터넷에 판매되는 제품에 대한 후기는 블로그나 카페에 많은데 대출상품은 후기가 잘 있지않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희망나누미론 대출 받은 후기를 이야기해볼까합니다. 상품을 구입할때에도 후기를 꼼꼼히 읽어보고 구매를 결정합니다. 특히 많은 돈이 들어가는 제품이면 더욱 그렇습니다. 단순히 구매는 소유하는것이지만 돈을 빌리는 행위는 이자를 내는 행위입니다. 그래서 대출을 받을때에는 더 후기도 많이 읽어보고 진행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희망나누미론


서울에서 직장인으로 일하고 있고 대학교 다닐때 공부를 열심히해서 그래도 글로벌한 대기업에 근무중입니다. 신입사원도 아니기때문에 은행에서도 대출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대부분 대기업인데 왜 은행에서 대출을 안받냐고 생각을 할듯한데 보통은 신입사원이면 대기업에 다닌다고 해도 대출이 안됩니다. 그 이유는 최소 6개월이상 재직기간이 되어야하기때문입니다. 그런데 공무원은 재직기간이 아니라 합격만 해도 가능하다죠.







이런것들은 이번에 희망나누미론 대출을 알아보면서 알게된 사실입니다. 돈을 빌려야겠다고 생각한다면 작은 돈이면 지인한테 무이자로 빌리는것이 제일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너무 큰 돈이면 은행에서 빌려야하고 은행에서 되지않는다면 저축은행이나 캐피탈에서 진행해야지 금리가 낮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대기업 직장인이고 연봉이 4800만원이 넘습니다. 기본적인 급여이고 이번에 수출이 아주 잘되고 해서 회사에서 성과급으로 거의 본봉에 100%정도를 받았습니다. 그 만큼 실제수익은 더 많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어차피 성과급은 매년 다른부분이라서 제외하고 연봉만 다른 직장인에 비해서는 높은편입니다. 돈을 빌려야할 금액은 1000만원입니다. 




1000만원이면 사실 금방 상환할 정도의 금액입니다. 보너스만 받고 몇달만 모으면 금방이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쉽게 대출을 할수 있지않을까 했는데 아니었습니다. 신용등급이 낮으면 아무리 직장인이라도 대출이 쉽지가 않더라고요. 무직자대출도 최대 1000만원이 나오는곳도 있는데 소득이 안정적인 직장인이 대출을 받지못할까하고 고민을 하지않았습니다.



직장인 최대한도가 1억원이라고 하는 카카오뱅크 신용대출로 진행을 해보았습니다. 서류도 공인인증서로해서 제출하고 했는데 한도가 나오지않았습니다. 신용등급이 낮아서 그런것 같았습니다. 신용등급이 8등급입니다. 너무 낮은가요? 카드도 사용하고 기대출금액이 있지만 소득에 비해서 작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될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인터넷전문은행말고도 한도가 무조건 승인이 되는곳이 어디일까하다가 지인의 추천으로 대부중개인 희망나누미론에서 진행을 하게된것입니다. 너무 서론이 길었나요? 대부중개로 대출을 알아보는 분들이 대부분 이런 상황이지않나 싶습니다. 직장인대출이 4대보험가입이 되어있고 재직확인이 되면은 된다고 했습니다. 물론 4대보험미가입자도 되는것입니다. 



이번에 알게된 사실인데 대부중개라고해서 모든 고객에게 대출을 승인해주는것은 아니라는것입니다. 확실하게 소득이 있으면 승인이 잘되는것입니다. 즉 기대출금액이 많거나 신용등급이 낮아도 가능한것이지 소득이 있지않으면 사실 어려운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금융사 입장을 생각하면 바로 답이 나오는 부분입니다. 갚을 능력이 충분히 있어야지 빌려주는것이니까요.



대출가능한 금액이 최대 1억원까지였습니다. 연소득이 4800만원이니까 보통 2배로 잡는다고해도 충분히 원하는 금액이 나올것같았습니다. 기대출금액이 저축은행에서 `1000만원이 있고 은행에 마이너스통장으로 1000만원이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로 현금서비스를 300만원을 받았습니다. 



기대출금액이 현금서비스도 포함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매달 들어오는 월급금액과 대출로 상환해야할 원금과 이자를 계산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월급이 더 많으면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월급이 세금을 빼더라도 최소 300만원이상이 나오고 다른 대출한 금액의 원금과 이자가 그 정도까지는 아니었습니다. 



1000만원을 바로 승인이 되었습니다. 전화로 진행하니까 금방 되더라고요. 이번에 대출을 받으면서 느낀것이 이렇게 대기업에 다니고 고소득자도 신용등급이 낮으면 대출이 어려운데 중소기업이고 소득이 평균적도라면 더욱 어려울것 같았습니다. 아무리 정부에서 서민지원대출상품을 만들어서 서민들에게 지원한다고해도 벽이 높아서 다 승인이 안된다고 합니다.



또 신용등급관리를 아주 잘해야할듯합니다. 체크카드보다는 신용카드를 잘 쓰면서 연체도 안해야할듯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서 보너스를 받고 월급을 받으면 바로 갚을 생각인데 만약 중도상환수수료가 있으면 그 부분도 계산해서 진행해야했습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은 다른 대출후기도 읽어보고 진행하면 좋을듯합니다. 또 대부중개는 맞춤이라서 꼭 이조건이 아니라도 진행할수도 있으니까요.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복나누미론 후기 알려드려요  (0) 2019.04.24
론앤마켓 받고 싶나요?  (0) 2019.04.24
희망나눔론 받은 후기  (0) 2019.04.23
그린머니론 조건은?  (0) 2019.04.23
서민지원나누미 대출 받는 팁  (0) 2019.04.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