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나눔론 받은 후기

금융|2019. 4. 23. 23:57

최저임금이 올라서 대학생들의 소득도 올랐습니다. 최근에 희망나눔론에서 프리랜서대출로 진행했습니다. 사실 프리랜서대출을 할수 있는곳이 많이 있지는 않습니다. 여러분들도 대출을 진행해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은행에서도 직장인대출 위주로 상품을 만들어서 프리랜서는 대부분 캐피탈에서나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진행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희망나눔론


그렇다면 어떻게해서 대출을 진행했다면 프리랜서로서 대출이 가능한곳을 많이 찾았습니다. 카페에 글을 올려서 질문하기도 하고 블로그에 글도 작성해보고 지식인에도 질문했습니다. 다양한 답변도 왔고 댓글도 작성되었는데 그중에서 승인율이 좋은곳으로 몇개를 추천받았습니다. 






그래도 희망나눔론이 대부중개에서 한도 금액이 제일 높게 나오더라고요. 최대 5000만원으로 되어있었습니다. 기본적인 조건으로는 프리랜서 소득자이고 아르바이트만 하고 있어도 가능하다고 되어있었습니다. 프리랜서대출로 진행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대학생이기때문입니다. 대학생이지만 알바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알바도 과외를 하고 있어서 현금으로 직접 받는것도 있고 계좌로 받는것도 있습니다. 만약 계좌번호로 다 받는것을 증빙이 된다면 더 높은 한도를 받을수 있지않을까 생각했습니다. 




과외비가 예전에 비해서 많이 올라서 소득은 꾸준히 높게 나오는편이었습니다. 그런데 다른 금융사에서는 대학생이면서 알바를 하고 있다고 해서 소득으로 인증하지않고 오로지 4대보험이 되거나 재직증명이 되어야 가능했기때문에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로 진행을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경우는 대학생도 가능하지만 한도부분이 많이 낮았습니다. 그게 최대로 나온다고해도 300만원만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굳이 대출신청을 해야하나 생각이 들어서 대부중개쪽으로 정보찾기를 진행했습니다



필요한 돈은 1000만원이었습니다. 대학생이지만 카드를 발급하고 신용카드도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신용등급이 좋았습니다. 그러다가 현금서비스를 급하게 사용한적이 있었는데 이게 신용등급을 낮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더 이상 현금서비스는 이용하지않고 있습니다. 만약 현금서비스 이용하지않고 바로 은행에서 마이너스통장을 만들었으면 더 좋았을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하튼 희망나눔론 전화번호로 1800-9183으로 전화해서 신청을 했습니다. 물론 카카오톡으로도 가능한데 전화로 이야기하니까 더 디테일하게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통장사본을 보내고 소득증빙을 했습니다. 1000만원이 승인이 되었습니다. 한도를 높게 받고 싶은 고객이라면 신청하면 괜찮을듯합니다.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론앤마켓 받고 싶나요?  (0) 2019.04.24
희망나누미론 후기 썰입니다  (0) 2019.04.24
그린머니론 조건은?  (0) 2019.04.23
서민지원나누미 대출 받는 팁  (0) 2019.04.23
아몬대부 대출조건을 알아보자  (0) 2019.04.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