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앤캐시300 후기 읽어보세요

금융|2019. 4. 26. 20:09

최저임금의 인상으로 직장인 월급이 올랐나요? 최근에 러시앤캐시300 대출상품으로 100만원을 대출을 받았습니다. 300이라고 해서 300만원이 나오는 상품은 아니더라구요. 왜 직장인 월급을 이야기했냐구요? 최저임금이 오라면 당연히 직장인의 월급도 오를줄알았습니다. 그러나 시장은 달랐습니다. 기업인의 이기심으로 근로자의 월급으로 그대로였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원래부터 직장인들은 최저임금이상 받기때문에 오르지않습니다.


러시앤캐시300


그런데 이렇게 최저임금이 올라서 물가도 올랐다는것입니다. 물가가 오르니까 임금은 동일한데 소비하는 금액은 많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필수적인 소비를 위해서 대출을 하기도 합니다.  이번에 100만원도 예전 같으면 현금서비스로 대출을 진행했을것입니다. 간편대출로 현금서비스가 제일 괜찮다고 생각하기때문입니다. 그런데 왜 현금서비스를 하지않았을까요?





그건 바로 현금서비스 금리나 러시앤캐시 300 금리가 거의 같다고 생각들기때문입니다. 카드사에서는 이번에 정부의 자영업자를 위한 정책으로 카드수수료 할인을 해주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카드사의 이익이 줄어드니까 금융서비스인 대출상품에 대해서 이자를 높여놓았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물론 그것때문에 카드사의 현금서비스 금리가 높다고 말할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금리는 각 개인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원래는 신용등급이 좋은 고객은 낮은 금리를 받을수가 있었다면 이제는 중금리수준으로 되어버린것입니다. 그리고 저신용자라면 대부업체수준의 금리를 받는것이구요. 



그래서 현금서비스를 이용하지않았고 아프로파이낸셜대부에서 운영하는 러시앤캐시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TV에서 CF도 나오고 하니까 당연히 소비자가 많아서 카페나 블로그에 후기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조건들도 아주 디테일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대학생이나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했다고 하는데 지금은 아니었습니다. 



전국지점이 워낙 많은 대부업체이다 보니까 전화연결도 잘 되고 영업점방문해서 직접 대출을 신청할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다른 중소대부업체보다는 여기를 많이 이용하는데 다른 대부업체보다는 승인률이 높지는 않습니다. 그 만큼 이용자도 많으니까 조건이 까다롭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100만원정도를 대출을 한다면 소액대출로 진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소액대출을 많이 하는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도 있고 케이뱅크도 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뱅크가 비상금대출로 제일 잘 되기는 하는데 아무리 신용8등급이내이면 대출이 가능하다고해도 워낙 신청자가 많으니까 빨리 신청하지않으면 적게 나온다고 말도 들었습니다. 



카카오뱅크 말고도 하나핀크 비상금대출도 있다는거 아시나요?? 이 상품은 50만원 한도가 나와서 좀 그렇더라구요. 이건 대학생을 위한 소액대출이지 직장인을 위한 상품은 아니라고 생각들었습니다. 물론 금리면에서는 아주 좋습니다. 대부업체금리의 절반이하니까요.



대부업체인데도 어플로 대출신청을 받기도 합니다. 개별적인 조건을 말하자면 소득이 있어야합니다. 그래서 직장인이 대출승인 받기는 좋습니다. 커피숍에서 일하지만 정규직이고 4대보험도 되는 곳이라서 충분히 자격조건은 되었습니다. 요즘 커피숍에서 일하면 급여가 작은줄 아는데 프랜차이즈나 대기업 커피브랜드는 아닙니다.




외국계 대기업 커피브랜드에서 일을 하고 있고 원래는 알바부터 시작해서 매니저로 일하고 있습니다. 외국계회사라서 연봉이 4500만원이 넘습니다. 높은 연봉이라서 은행에서 대출을 진행할려고 했는데 재직기간은 어느정도 채워야지 가능하더라구요. 그리고 100만원이면 이자가 얼마나할까생각하고 승인이 무조건 나는곳을 선택했습니다. 



물론 대형 대부업체가 러시앤캐시 300 대출상품만 있는것도 아니죠. 바로바로론도 있고 리드코프도 있습니다. 거의 많은 소비자들이 대부업체를 이용하면 이곳중에서 선택해서 대출을 진행할것입니다. 거의 한도는 비슷하게 나오고 금리도 비슷할듯합니다. 각자 선택은 편리한곳을 선택하면은 될듯합니다. 대부중개업체로는 우리희망나누미,임팩트론,희망나눔론,희망나누미론,행복나누미론을 많이 이용합니다.



요즘은 최대 금리가 연24%입니다. 대부업체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오래전에는 더 높은 금리를 받았습니다. 소액의 금액은 금리가 높든 낮든 상관없지만 1000만원이상 넘어가면은 정말 높은 금리때문에 원금도 상환하기 힘들어집니다. 이번에 대출을 하면서 느낀건데 정부는 이렇게 최고금리를 더 내리는것이 진짜 서민들의 금융서비스 혜택을 받게해주는 정책이라고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