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수협 마이너스통장 조건 알아보자

금융|2019. 11. 27. 23:49

자유시장경제라서 기업들끼리 제휴해서 상품을 만들기도 합니다. 토스 수협 마이너스통장 조건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소비자들이 많은것 같아서 여러 카페의 등록된 후기들을 보고 조건을 알아보았습니다. 과연 어떤 조건이 되어야 대출이 가능할까요?




토스 수협 마이너스통장 조건은 수협의 또잇 간편대출 자격을 읽어보면 됩니다. 대출자격은 소득이 있는 개인고객입니다. 그러므로 직장인이나 사업자이면 가능할듯합니다. 물론 프리랜서도 소득증빙이 가능하면 신청할수가 있습니다. 




토스 수협 마이너스통장 조건을 만족하면 최대로 받을수가 있는 한도금액은 300만원입니다. 대부분의 소액대출상품이 300만원입니다. 그러나 최소금액이 50만원부터인데 이 상품은 신용등급이 낮아도 단일한도이기때문에 300만원이 나옵니다.


토스라는 금융서비스업체와 은행인 수협이 제휴해서 만든상품입니다. 토스는 소비자들의 신청을 받고 심사는 수협이 심사하는것입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신청할때 수협 자유계좌가 필수로 개설되어야합니다.


인터넷전문은행이 생기면서 소액대출을 다루는 비상금대출이 많아졌습니다. 대부분의 조건은 비슷합니다. 최소 신용8등급이거나 한도는 300만원입니다. 그런데 수협의 상품은 소득증빙이 되어야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비해서 신용등급은 높을것 같지만 직장인이라면 더 승인은 잘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금리면에서도 수협이 더 낮은 금리를 제공하는것 같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특징은 신청은 300만원을 했어도 출금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납부하기때문에 월급이 들어와서 입금하면 이자를 납부하지않습니다. 그런측면에서 경제적이라고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