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나눔론 직장인대출후기는?

금융|2019. 5. 5. 15:49

돈을 빌리고 싶을때 어떤 금융사를 선택하십니까? 최근에 많이 언급되는 대부중개가 있더라고요. 바로 희망나눔론 대부중개인데 대중들에게 많은 언급되는 만큼 인지도가 높은것 같습니다. 직장인대출로 진행해서 1000만원을 받은 이야기를 작성해볼까합니다. 희망나눔론에서는 직장인대출뿐 아니라 다양한 대출이 있습니다. 


희망나눔론


1000만원이라는 돈은 큰 돈입니다. 만약에 100만원이라면 꼭 이렇게 대부중개가 아니라도 소액대출이 가능한곳이 많습니다. 소액대출은 저신용자라도 거의 대부분이 승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은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하고 최소 신용8등급이내이면 다 승인이 됩니다.






이 기준은 직장인이 아니라 무직자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1000만원은 그렇지 않습니다. 비상금대출의 한도가 300만원이니까 더 받아야합니다. 그렇다면 카카오뱅크의 신용대출이 있는데 그 조건이 비상금하고 다르고 조건이 높습니다. 그래서 저신용자라면 캐피탈이나 저축은행 그리고 대부업체로 알아보는것 같습니다. 



인터넷 카페등에서는 현대캐피탈 신용대출이 한도가 정말 높기 때문에 승인이 잘 나온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한도는 높은데 조건도 까다롭기도 하더라고요. 그리고 카페에서 알려준 내용과 다르게 금리가 좋아서 많이 신청하는듯합니다. 그런데 그 금리가 대기업이나 공무원이면 더 잘 나오는 곳이었습니다. 



희망나눔론을 추천받기전에 희망나누미론 대부중개도 추천을 받았습니다. 거의 금리수준은 비슷하더라고요. 그러다가 후기가 많은곳에서 대출을 알아보자고 생각해서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 상담도 하고 있더라고요. 회사에서도 외부전화 받는것이 싫었는데 전화로 신청하거나 상담하지않고 메신저로 상담해서 좋았던것 같습니다.



다른 대부중개를 보면은 전화번호와 인터넷신청이 있던데 사실 인터넷신청을 해도 무조건 전화로 확인을 하잖아요. 이게 좀 귀찮았거든요. 그런데 메신저로 물어보고 시간이 나면은 다시 그 내용을 확인하고 답변해서 좋은것 같습니다. 물론 대출진행할때에는 정확하게 통화를 해야겠죠?



홈페이지메뉴에 적혀있는 대출상품안내를 클릭하니까 정말 다양하더라고요. 나열하자면 직장인대출,사업자대출,프리랜서대출,주부대출,청년대출,무직자대출,회생,파산,회복등 정말 다양한 신용대출과 담보대출을 취급하고 있었습니다. 왜 후기가 많은지 알겠더라고요.



직장인이니까 직장인상품으로 대출조건을 읽어보니까 소득증빙이 가능하면 된다고 되어있습니다.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금융대기업에 재직중이니까 당연히 소득증빙이 되고 4대보험이 되는곳이었습니다. 그 외 다른 부분도 있는데 재직확인이 되면 가능했던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꼭 4대보험이 안되더라도 직장에 근무확인만 되면 되는거죠.



소득기준이 나오지않았는데 연봉으로 5800만원을 받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이나 다른 직장인에 비해서 높은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낮아서 그렇지 소득때문에 대출승인이 안되거나 하지는 않았던것 같습니다. 



대출가능금액이 8000만원까지 나오던데 1000만원이 필요한것이라서 충분히 여유가 있는 금액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은 중도상환수수료가 무료라는것입니다. 대부중개라서 사실 금리부분은 고려하지않았습니다. 거의 연24%가 되는것을 알고 있기때문입니다. 



아까 말했듯이 카카오톡 문의도 할수 있고 대표전화 1800-9183 으로도 전화로도 가능합니다. 블로그나 카페에서 후기들도 한도가 높게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물론 그 기준이 되는 신용등급이 있는데 최소 신용8등급이내여야합니다. 연체기록자는 아니어야합니다. 



희망나눔대부중개는 금리는 높은데 꼭 한도를 받고 싶은 고객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물론 금리 부담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금액이 소액이면 괜찮고요. 왜냐하면은 직장이니까 보너스도 타고 100만원내외는 금방 생기니까 바로 갚으면 될것 같습니다. 특히 연체를 막기위해서 대부대출을 하는분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연체를 안하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희망나누미론 직장인이 받은 후기  (0) 2019.05.05
충성론 조건 알아보자  (0) 2019.05.05
에스엠씨대부중개 어떤곳?  (0) 2019.05.04
코리아론 조건 알고싶어?  (0) 2019.05.03
태산대부 승인 조건은?  (0) 2019.05.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