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전화 오는 이유는?

금융|2020. 5. 7. 23:53

자본주의이지만 서민들을 위해서 금리가 좋은 햇살론이 만들어졌습니다. 햇살론전화가 왜 오는지 궁금하는 소비자들이 많다고 합니다. 햇살론은 정부지원서민대출로서 높은 한도를 받고 싶고 금리는 낮게 받고 싶은 소비자들이 많이 신청하는 소득이 있어야 가능한 신용대출입니다.



햇살론전화는 소득활동확인을 위해서 심사하는 곳에서 전화를 하는것입니다. 그러니까 근로자이면 재직확인전화를 진행하고 사업자는 사업사실확인전화를 진행합니다. 




햇살론전화로 무엇을 질문하는것일까요? 이 질문에 대답을 하자면 근로자는 회사의 규모와 재직년수등을 확인하는데 인사팀에서 확인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업자는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런 확인작업을 진행하는 이유는 햇살론 심사에서 중요한것은 소득증빙이기때문입니다. 즉 대출을 해주었을때 그 금액을 정확하게 갚을수가 있는지 확인하는것입니다. 


사실 대출은 갚을 능력이 있는 고객에게 맞게 한도가 나오는것이기때문입니다. 그래서 대출을 진행했는데 연체를 했다면 신용등급의 영향이 있습니다. 대출을 한다고 신용등급의 영향보다는 연체가 더 중요합니다.


햇살론 대출자격을 알려드리자면 연소득 3500만원,연소득 4500만원이면서 신용등급이 6~10등급이내이면 됩니다. 이 기준에 포함된다면 소득증빙이 되어야 가능합니다. 


금리에 대해서도 많이 궁금해합니다. 그런데 신용등급에 따라서 나오는 부분이고 취급은행에서는 그렇게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그 보다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면 금리는 더 할인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