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햇살론조건 알면은 답이 있다.

금융|2020. 2. 2. 23:59

정부에서 보증하는 대학생 햇살론이 나왔습니다. 대출을 받기위해서는 청년햇살론조건을 알아야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심사를 하기때문에 대출상품정보도 나와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조건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청년햇살론조건을 말하자면 소득기준으로 연소득 3500만원이하,나이는 만19~만34세,대학생 및 청년으로서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이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이 가능한것이지 승인 된다는것은 아닙니다.







청년햇살론조건이 만족한다면 서민금융진흥원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그리고 어플을 실행하고 햇살론 유스 메뉴를 클릭합니다. 신청자의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보증가능여부를 확인 받을수가 있습니다. 





보증가능여부에서 한도가 나오는것은 아닙니다. 보증한도를 심사이후 나오는것이고 최대 1200만원이고 용도별로 금액은 달라지는데 최소 300만원에서 600만원입니다. 동일인에게 1천2백만원의 한도가 주어집니다.





일반생활자금은 반기당 300만원,특정용도자금은 연간600만원입니다. 일반생활자금은 서류제출하지않아도 되는데 특정용도자금은 용도에 맞는 대출서류를 제출해야 한도를 받을수가 있습니다. 



예로 토익학원을 다니는데 학원비가 필요해서 300만원이 필요하다면 학원을 방문해서 수강증과 영수증을 받아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로 제출해야합니다. 또한 보증금도 가능한데 주택임대차계약서를 제출해야합니다.





학업,취업준비자금은 수강증,응시표,수강료,응시료 영수증,학원커리큘럽등 제출합니다. 해당 서류내역에는 지출금액이 표시되어야합니다. 보증가능하면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보증서를 받습니다. 대출이 가능한 은행은 신한은행,전북은행,기업은행인데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오프라인 지점방문해서 신청해도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