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7 특례보증 승인 받는 조건은?

금융|2020. 1. 9. 23:05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다양한 서민대출상품을 취급합니다. 최근에 햇살론17 특례보증 승인을 어떻게 받는지 궁금해서 여러군데의 카페에 질문을 하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햇살론17이 어떤 상품이고 특례보증은 어떻게 받는지 알려드릴까합니다.


햇살론17 특례보증 승인


햇살론17 특례보증 승인을 받기위해서는 신청자의 조건이 만족해야합니다. 기존적으로 햇살론17은 신용등급이 낮아 높은 20%이상의 대출을 진행하고 있는 최저신용자를 위해서 국민행복기금보증으로 진행하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햇살론17 특례보증 승인의 조건은 소득증빙입니다. 꾸준히 소득이 들어온다는것은 서류로 증빙합니다. 그리고 기존에 대출금액이 있다면 소득 대비 그 금액이 서민금융진흥원이 정해놓은 DSR 기준을 넘지않아야합니다. 


대상고객은 연소득 3500만원이하,신용등급이 6~10등급이면서 연소득이 4500만원이하이면 가능합니다. 만약 신청자가 대기업에 다니는 근로자라면 소득이 높아서 아무리 신용등급이 높아도 신청대상이 아닙니다. 하지만 신입이면 가능할수도 있습니다 .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특례보증상담을 받습니다. 그리고 서류를 제출합니다.  현금수령자도 가능한데 통장내역서도 제출해도 됩니다. 서류를 바탕으로 서민금융진흥원 담당자가 심사하고 통과되면은 국민행복기금에서 햇살론17 보증서 문자를 발송합니다.


심사를 통과하면 최대 1400만원한도가 나옵니다. 무조건 최대한도가 나오는것은 아니고 신청자의 소득에 따라서 한도금액이 결정이 됩니다. 만약 기존대출금액이 적다면 충분히 그 금액이 나올수가 있습니다 


만약 기본한도로 받고 싶다면 신한쏠 햇살론17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편리하게 받을수가 있습니다. 소득증빙을 중요하게 심사하는 이유는 상환능력을 평가하기위해서 그렇습니다. 물론 연체기록이 있어도 그 횟수와 기간에 따라서 가능할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