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저축은행 햇살론 받는 자격 알아보자

금융|2019. 12. 31. 23:55

국가의 소득이 많은 선진국일수록 서민금융이 발달한다고 합니다. 키움저축은행 햇살론은 정부지원서민대출을 취급하는 금융기관의 서민대출상품입니다. 기본적으로 햇살론대출자격이 되면은 어떤 취급금융기관을 선택해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고객의 맞는 금융업체를 안내해줍니다. 그렇다면 키움저축은행에서 받을려면 어떤 자격이 필요할까요?


키움저축은행 햇살론


키움저축은행 햇살론 대출자격을 말하자면 3개월이상 재직중인 근로자이고 연소득 3500만원이하,연소득 4500만원이하는 신용등급6~10등급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햇살론이 저신용자를 위한 서민금융상품이라서 신용등급이 중요합니다.




키움저축은행 햇살론 한도는 최대 3000만원입니다. 물론 자금의 종류에 따라서 1500만원도 있습니다. 원하는 한도를 신청한다고 해서 그 금액이 나오는것이 아니라 기대출금액과 신용등급에 따라서 한도를 보증을 해주는 신용보증기관에서 결정합니다. 


햇살론은 대부업체나 저축은행에서 높은 금리를 받거나 대출이 거절 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지원으로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해주는것입니다. 


햇살론 금리는 연8~9%가 나오고 있습니다. 매월 금융감독우너에 나오는 금리이내에서 결정이 되는 변동금리입니다. 연체금리는 약정금리에서 추가적으로 3%가 붙습니다. 


다른 신용대출과 다르게 보증대출이기때문에 수수료로 보증료가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수납 보증료로 연1%가 계산되어서 햇살론 입금을 받을때 계산되어서 나오는것 같습니다. 


햇살론을 받고 싶다면 기본적으로 소득증빙이 확실히 되어야합니다. 그리고 소득이 월등히 높아도 안되기때문에 소득산정을 햇살론 자격에 맞추는 방법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연체금액이 있어도 그 횟수나 기간에 따라서 대출이 가능할수도 있습니다. 키움저축은행은 자산규모가 큰 금융업체라서 한도가 많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