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원뱅크 비상금대출 받는 방법

금융|2021. 4. 10. 23:50

용돈을 받는 대학생들에게는 대출이 어렵다고 합니다. 올원뱅크 비상금대출은 통신등급으로 대출이 가능한 소액대출상품입니다. 그래서 대학생들이 소액의 자금을 빌리기 쉽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신용등급도 심사하지만 통신요금을 잘 납부하는 고객이면 대출이 가능하기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자격이어야 받을수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올원뱅크 비상금대출의 자격은 만19세이상의 통신등급이 9등급이내이면 가능합니다. 그래서 대학생이라도 가능합니다.

통신등급이 산출이 가능한 통신회사 이용고객이면 가능합니다. 만약 통신등급이 산출되지않는 고객이면 농협은행 중금리시스템에 의해서 심사합니다.

 

 

 

 

 

올원뱅크 비상금대출의 한도는 최대 300만원입니다. 최소금액은 50만원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도는 신청하는 소비자의 신용등급,상환능력 및 기존대출금액에 따라서 한도가 달라집니다. 신용등급이 높다면 최대한도를 받을수가 있다고 합니다. 

 

 

대출금액을 갚는 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대출금액과 이자금액을 합계액을 대출기간 개월수로 균등하게 나누어 산정한 분할상환 원리금을 매월납부합니다. 금리는 기준금리에서 가산금리가 플러스가 되는데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금리가 낮게 나옵니다. 

 

 

소액대출의 경우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있는데 금리가 올원뱅크 소액대출이 더 좋게 나온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은행권이기때문에 그렇습니다. 또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의 증권발급이 가능해야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알지못하는 고객들이 많습니다. 신용등급이 기준을 넘어도 대출한도가 나오지않는것은 기존에 다른 금융회사에서 대출을 많이 받은 경우 되지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올원뱅크는 소액대출이 가능하다는점이 좋은점입니다.

 

 

통신등급대출이라고해서 알뜰폰은 안되는것 아닌가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알뜰폰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중요한것은 국민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기때문에 괜찮은데 신용등급이 은행권이 요구하는 등급이 되어야한다는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