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센터 대출 받는 방법

금융|2021. 2. 1. 23:55

금리는 시장에서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은행에서 결정합니다. 서민금융센터에서는 저금리 서민대출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서민대출은 햇살론인데 동일한 신용등급 대비 저축은행보다는 높게 한도가 나오는 상품이라서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햇살론 대출자격은 어떻게 될까요?

 

서민금융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한 햇살론 대출자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소득이 3500만원이하이라면 신용등급이 아무등급이라고 괜찮습니다. 연소득이 4500만원이라면 신용등급이 6~10등급이내이여야합니다. 그러니까 햇살론은 신용등급보다는 소득을 중요하게 평가합니다.

 

서민금융센터의 햇살론은 최대 15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물론 최소금액은 100만원부터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신청자들은 최대한도로 신청하는데 심사를 진행하는곳에서 결정합니다. 그 기준을 말하자면 기존대출금액이 얼마정도있는지 확인합니다.

 

 

왜 이렇게 기존대출금액을 확인하는것일까요? 그 이유는 대출이 많다면 매달 갚는 원금과 이자가 많아서 연체를 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으로 판단하기때문에 대출한도를 적게 측정하기때문에 그렇습니다. 금융회사입장에서는 대출을 잘 갚는 고객을 선호합니다.

 

 

햇살론 금리는 어떻게 결정이 됩니까? 신용등급도 중요하지만 신청하는 곳이 어디이냐에 따라서 다른것 같습니다. 취급은행을 잘 선택하면 다른 고객보다는 더 낮은 금리를 받을수가 있습니다. 물론 온라인으로 신청한다면 오프라인보다는 훨씬 낮은 금리를 받습니다.

 

 

또한 금융회사별로 프로모션으로 금리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기도 합니다. 햇살론 수수료는 있나요? 물론 햇살론 보증료가 있습니다. 그 금액은 대출금액에 대한 몇 퍼센트로 적용하기때문에 대출금액이 작다면 수수료도 적게 나올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축은행에서 신용대출을 받는 것보다 햇살론을 받는것이 어떤점에서 더 좋은가요? 이 부분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해보니까 금리가 저렴하고 신용등급의 영향이 적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한도가 더 많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는것이 소비자입장에서는 편리합니다.

댓글()